일상을 회복하는 그날까지 윤성이 언제나 함께합니다
본과는 한의학을통하여 각 장부 상호간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질환을 치료하고 상태를 호전시킵니다.
각종 내과 질환 및 난치성 질환을 한의학 고유의 진단 및 치료법에 의해 다루고있으며, 우수한 치료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특히 한의학은우리 신체를 작은 우주로 보아서 모든 질환들이 경락이나 혈맥, 장부 등을 통하여 서로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다는 토대 위에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 특징으로 본원에서는 각장부 상호간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상호 부조화시 나타나는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정신작용은 육체에 기반한다는 한의학적인 관점하에 육체의 성장발육과 활동의 기본장기가 되는 오장과 물질의 기초를 이루는 정신기혈 등이 각각 정신기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는 생리적 특성을 바탕으로 한의학적인 치료로 이끌어내는 한의학의 하나인 전문진료 분야입니다.
현대인에게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스트레스는 물론, 각종 정신 질환 즉 알콜리즘, 화병 등 정신과계열의 질환과 치매나 두통등과 같은 신경과 계열을 질환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생리적 특징과 관련하여 나타나는 월경병, 대하(냉, 질분비물), 임신,불임, 출산 전후(산후병), 갱년기 장애 등의 부인병을 한의학의 독특한 사고체계를 기초하 하여 침, 한약, 뜸, 약침 등의 치료방법으로 관리 및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인체의 기혈이 순환되는 통로인 경락과 경혈 이론을 바탕으로 수천년 동안 발전되어온 침과 뜸을 토앟여 우리 몸을 유지하고 지탱하는 척추나 각 관절을 비롯한 근육과 골격계에서 생기는 질환과정상적인 운동을 방해하는 각종 통증과 마비질환을 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